KT, 올레 tv서 국내 최대 규모 뮤직비디오 및 아이돌 안무 영상 단독 무료 서비스

KT, 올레 tv서 국내 최대 규모 뮤직비디오 및 아이돌 안무 영상 단독 무료 서비스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9.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올레 tv서 국내 최대 규모 뮤직비디오 및 아이돌 안무 영상 단독 무료 서비스

KT가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 tv 및 올레 tv 모바일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국내외 인기 뮤직 비디오 및 아이돌 출연 안무 영상 등 총 6,000여편의 뮤직 장르 주문형 비디오(VOD)서비스를 단독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올레 tv는 27일부터 SM · YG · JYP 등 국내 대형 기획사 소속 가수를 포함해 KT뮤직이 유통하는 국내 최신/인기 뮤직비디오 총 5,600여편 및 유니버설뮤직의 Maroon5, Sam Smith, 소니뮤직의 Chris Brown, Beyonce 등 유명 뮤지션들의 해외 뮤직비디오 약 400여편 등 총 6,000여편의 뮤직 비디오를 올레 tv 및 올레 tv 모바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초절정 인기 아이돌이 직접 출연하는 안무 연습영상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약 80여편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레 tv 가입자라면 누구나 ‘올레 tv>음악/교육/다큐>음악연속재생>최신 업데이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돌의 안무 영상은 팬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정작 안무 영상은 유튜브 등 일부 동영상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어 작은 화면의 폰/패드로 혼자 볼 수 밖에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올레 tv의 안무 영상 무료 서비스를 통해 큰 TV화면으로 친구들과 다 함께 안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안무 동선과 세세한 동작 하나하나 집중하여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아이돌 그룹의 안무 영상은 쉴 틈 없는 안무 구성으로 엄청난 체력을 요하기 때문에 요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댄스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안무 영상 속 아이돌은 화려한 무대 위 분장이 아닌 수수한 민낯과 편안한 사복을 입고 출연하기 때문에 아이돌 팬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재미도 있다.

한편, 올레 tv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20만편 VOD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그 중 뮤직 엔터테인먼트 장르 콘텐츠의 규모도 7천편으로 업계 1위이다. K-POP 등 대중 가요 외에도 클래식, 오페라 장르 VOD도 약 780여편 무료로 서비스 중이며,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현지 공연 실황 영상 약 200여편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