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13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성황리에 개최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13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성황리에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9.2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13회 포항가족과학축제 성황리에 개최

24일부터 이틀간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가 주관한 제13회 포항가족과학축제가 포항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16회 경북과학축전, 제18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와 연계하여 개최되었으며 총 13만여명의 관광객과 시민 등이 참석하였다.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매년 포항시와 함께 과학을 주제로 지역 과학 관련 유관 기관 및 단체가 어우러지는 과학문화 축제의 장을 형성하고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가족 과학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과학으로 행복하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활과학 체험, 과학 만들기, 과학 놀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20여개의 체험장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이 제공돼 종일 참가자와 관객들로 붐볐다.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정우성 사무총장은 “매년 포항의 가을축제를 대표하는 가족과학축제가 올해도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며 “이번 축제가 참가자 및 지역 시민들의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촉발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로봇을 테마로 한 제1회 R/C Master대회도 함께 개최되었으며 포항 지역 과학 교사들로 구성된 재미있는 물리를 하는 사람들(APC) 등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가 참석하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