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강원 춘천 현지에서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 실시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강원 춘천 현지에서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9.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가 강원도 춘천시 거주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춘천준법지원센터에서 28일부터 3일간 ‘찾아가는 강원 현지 심화직무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화직무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간 1년 전후에 심층직무기술 함양 및 문제행동 대처방법 등을 위하여 3일간 실시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그동안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센터 교육장에서 운영해 왔으나 이번 춘천 현지 직무교육은 원주와 강릉에 이어 실시되는 ‘16년도 제3차 현지교육으로 원거리 거주 교육생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생에게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정부3.0 가치 구현을 위하여 특별히 기획되었다.

특히 지역과 협력인프라 확대를 위하여 이번 교육에서는 ‘갈등관리 및 인간관계 향상기법’, ‘수발보조 심층 이해’ 및 ‘사회복무와 셀프리더십’ 등의 심화된 교육 내용을 춘천시사회복지협의회 등에 소속된 현지 전문가들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보다 현장감 있는 강의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008년부터 서울센터 등 전국 6개 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 현장직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기본직무교육과 심화직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센터 조기형 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들이 양질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지킴이로서 성실히 근무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현지 방문교육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