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제2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결과 발표

문피아, ‘제2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결과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6.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피아,
‘제2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결과 발표

‘제2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의 최종 수상작이 발표됐다.

문피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한국콘텐츠공제조합,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한국인터넷콘텐츠협회, (사)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 ㈜김종학프로덕션, ㈜래몽래인, 한국드라마연구소(주), 매경출판(주), ㈜투니드 엔터테인먼트, ㈜아이이펍이 후원한 본 공모전은, 독자의 호응과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이색 웹소설 공모전으로 시작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3월 15일부터 50일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629편의 웹소설이 출품되었으며 1차, 2차 심사를 통해 대상에는 한유림 작가의 <에이스 오브 에이스>, 우수상에는 고고33 작가의 <내 매니저>, KingsRoad 작가의 <천마왕 유세현>, 유진성 작가의 <시리도록 불꽃처럼>, 장려상에는 김연우 작가의 <프로페서>, 랑느. 작가의 <호텔왕>, 제법넓은강 작가의 <분열하는 자>, 마지막한자 작가의 <천하제일 아이돌>, 시인 단테 작가의 <대해적 시대>가 각각 선정됐다.

당선된 9편의 수상작에는 상금(대상[1명] : 1억 1,000만 원, 우수상[3명] : 각 5,000만 원, 장려상[5명] : 각 1,100만 원)과 함께 종이책 및 전자책 출간 지원, 드라마 및 영화화 작업 지원, 해외 진출 번역 사업 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대상을 차지한 <에이스 오브 에이스(작가 한유림)>는 프로야구를 다룬 스포츠 소설로, 사고로 특별한 능력을 지니게 된 야구 선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짜임새 있고 재미있는 스토리 라인으로, 초반 흡입력이 매우 강하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올해로 2회를 맞은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은 지난 1회에 비해 현격한 발전을 보였다. 접수된 작품수도 증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여러 장르에서 다양한 소재의 웹소설이 출품되었다는 평이다.

수상작은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으며, <제2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의 시상식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