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디어 마이 프렌즈’ 시니어 이야기? 꼰대들이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시니어 이야기? 꼰대들이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5.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어 마이 프렌즈’ 시니어들, 질투하고 토라지고… 철없는 귀여움 예고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시니어 이야기? 꼰대들이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
‘디어 마이 프렌즈’ 시니어들, 질투하고 토라지고… 철없는 귀여움 예고

▲ 사진제공 : tvN

tvN ‘디어 마이 프렌즈’ 꼰대들도, 어른들도 이렇게 귀여울 수 있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극본 노희경/ 연출 홍종찬)는 그 동안 여타의 드라마들이 집중하지 않았던 이 시대 황혼들의 이야기를 전면으로 끌어내 호평 받고 있다. 젊은이들이 ‘꼰대’로 치부하며 애써 외면하고 들여다보지 않았던 ‘시니어’들의 삶이 얼마나 치열하고도 눈부신 것인지 ‘디어 마이 프렌즈’가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지난 주 방송에서는 “우리는 모두 시한부다.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젊은 한 때다”라는 메시지로 안방극장을 펑펑 울렸다면, 이번 주 방송되는 5, 6회에서는 질투하고, 토라지고, 부끄러워하는 등 철없는 감정을 표출하는 시니어들의 모습이 그려지게 된다. 아이 같이 귀여운 이들의 모습에 시청자들의 입가엔 저절로 미소가 그려질 전망.

극중 김석균(신구 분)은 친구의 연애사를 꼬치꼬치 묻는 모습으로 장난기를 드러내고, 친구에서 원수가 된 장난희(고두심 분)와 이영원(박원숙 분)은 오래 묵은 갈등을 두고 투닥투닥 다투게 된다. 기자(남능미 분)는 친구들에게 은근히 따돌려진 서운함을 대폭발시킬 예정.

어느 순간 ‘친구’, ‘우정’ 등은 젊은이들의 전유물처럼 비춰졌다. 그러나 노년도 그들과 같은 감정을 공유한다. 과거에서 고스란히 세월만 지났을 뿐이다. 친구간에 느낄 수 있는 질투, 서운함, 의리 등의 감정들도 젊은 사람들과 다를 게 없다.

그런가 하면, 시니어벤져스의 NG 메이킹 영상이 공개돼 또 다른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영상 속에는 베테랑 배우들의 실수 연발 모습이 귀엽게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배역 이름이 헷갈려 멋쩍게 웃는 윤여정과 주현, 발음이 꼬여 웃음이 빵 터진 나문희, 고두심의 거침없이 시원한 욕설에 웃음을 꾹 참는 고현정 등 화기애애한 촬영장 분위기가 엿보인다. 실제인지 드라마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친근하고 유쾌한 할매, 할배들의 모습이 드라마 속에 고스란히 녹아 들어 극의 재미를 높이는 듯 하다.
(영상 URL : http://tvcast.naver.com/v/896931)

한편,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는 “살아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외치는 ‘꼰대’들과 꼰대라면 질색하는 버르장머리 없는 청춘의 유쾌한 인생 찬가를 다룬 작품. 5회는 27일(금)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