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 안아줘, 대세 아이돌 멤버들의 애창곡!!

정준일 안아줘, 대세 아이돌 멤버들의 애창곡!!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5.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준일의 안아줘, 잘 될 가수들이 꼭 듣는 노래??

정준일 안아줘, 대세 아이돌 멤버들의 애창곡!!
정준일의 안아줘, 잘 될 가수들이 꼭 듣는 노래??

▲ 사진제공 : 엠와이뮤직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의 ‘안아줘’ 열풍이 무섭다.

비투비 멤버 육성재는 지난 7일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이하 우결4)‘에서 레드벨벳 멤버 조이와 이별을 앞두고 ’안아줘‘를 열창했다. 방송 종료 후 ’정준일‘의 ’안아줘‘는 실시간 음원차트에 재등장했고, 엠넷 차트 1위, 멜론 차트 9위, 지니 차트 4위 등 모든 음원 사이트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발매한지 5년 만에 역주행을 기록했다.

이후 빠르게 변하는 음악 시장 속에서도 ‘안아줘’의 열기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빅스 멤버 홍빈은 데뷔 4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쓰는 프로필’을 공개했고, 이 중 ‘노래방 애창곡’을 묻는 질문에 ‘정준일-안아줘’를 답했다. 또한, 트와이스 멤버 나연과 지효는 뮤직뱅크 출근길에 네이버 V앱을 통해 ‘요즘 정준일의 안아줘를 많이 듣는다. 그 노래만 들으면 눈물이 난다.’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작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뷔와 제이홉이 ‘안아줘‘를 새롭게 편곡해서 커버한 영상을 사이트에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정준일’의 ‘안아줘’는 대세 아이돌 멤버들의 지원 덕분에 차트 재진입 후 17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상위권에 랭크 중이다. 애절한 가사와 감성 보컬 때문인지 새벽만 되면 차트가 오르는 기이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한편, 정준일은 지난 20일 사진계의 거장 ‘라이언 맥긴리’와의 콜라보 음원 ‘Beauty'를 공개했다. 라이언 맥긴리의 생애 첫 사진집 ’바람을 부르는 휘파람‘에 ’Beauty' 싱글 CD가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현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