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철, 제자인 K팝스타5 준우승자 안예은과 콜라보 싱글 ‘여름 좋아’ 발매

이한철, 제자인 K팝스타5 준우승자 안예은과 콜라보 싱글 ‘여름 좋아’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5.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철, 제자인 K팝스타5 준우승자 안예은과 콜라보 싱글 ‘여름 좋아’ 발매

▲ 사진제공 : 미러볼뮤직

싱어송라이터 이한철이 K팝스타5 준우승자 안예은과 함께 부른 디지털 싱글 ‘여름 좋아’를 오는 5월 19일에 발매한다.

이한철과 안예은은 대학 시절 스승과 제자로 음악적 교감을 나누다 이번 이한철의 싱글에 듀엣으로 함께 노래하게 되었다. 

‘여름 좋아’는 이한철의 계절프로젝트 여름 앨범에서 미리 공개되는 싱글이다. 이한철은 계절에 관한 노래들을 채운 4장의 앨범을 발표할 계획으로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계절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작년에 이미 ‘봄날’과 ‘늦어도 가을에는’ 2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한 바 있다.

올해는 여름과 겨울 앨범을 준비 중이다. 6월 말에 나올 여름 앨범 수록곡 중 이미 공개된 ‘편의점의 시에스타’에 이어 ‘여름 좋아’를 발표한다. 

‘여름 좋아’는 간결한 멜로디와 사랑스러운 노랫말을 가벼운 라틴리듬으로 풀어낸 청량감 있는 여름 노래이다. 이한철은 “코드 3개로 우쿨렐레를 연주하다 장난스럽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듣고, 부를 수 있는 여름의 묘약 같은 노래입니다”라고 새 노래를 소개한다. 이렇게 만든 노래에 멋 부리지 않은 안예은의 담백한 목소리가 더해져 사랑스러운 여름 노래로 완성되었다. 개성 있는 자작곡들로 K팝스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안예은은 SNS를 통해 “삼 년간 가르쳐주신 저의 은사님의 싱글앨범에 피쳐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데뷔 20주년을 훌쩍 넘기고서도 여전히 활발한 창작활동과 공연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한철은 올해 들어 디지털 싱글 ‘편의점의 시에스타’와 시니어 뮤지션 지원 프로젝트 ‘노년반격’ 앨범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