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에게 닥쳐온 역대급 위기 ‘일촉즉발’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에게 닥쳐온 역대급 위기 ‘일촉즉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3.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신세경, 칼 든 무사들에 포위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에게 닥쳐온 역대급 위기 ‘일촉즉발’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신세경, 칼 든 무사들에 포위

▲ 사진제공 : SBS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에게 역대급 위기가 닥쳐온다.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가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다. 지난 해 10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줄곧 월화극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육룡이 나르샤’가 50부작 대장정의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 것이다. 이제 단 2회만이 남아 있는 상황. 이방원(유아인 분)을 비롯한 용들은 어떤 결말을 맺게 될 것인가.

지난 47회에서 ‘육룡이 나르샤’의 한 축을 담당하던 정도전(김명민 분)이 죽음을 맞았다. 조선 건국 이후 이방원과 날 선 대립을 이루며 극적 긴장감을 불어넣었던 정도전. 그의 퇴장은 시청자에게 강렬한 인상과 함께, 다음에 펼쳐질 또 다른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북돋았다.

이런 가운데 3월 21일 ‘육룡이 나르샤’ 제작진이 위기에 처한 이방원과 분이(신세경 분)의 모습을 공개했다. 정도전의 죽음 이후에도 이방원을 향해 끊임 없이 날카로운 칼날이 날아오고 있는 것이다.

공개된 사진은 지난 48회 방송 말미 편성된 예고의 한 장면이다. 사진 속 이방원과 분이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이들은 모두 손에 칼을 쥐고 있으며, 금방이라도 이방원에게 달려들 듯 일촉즉발의 대치 자세를 취하고 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이방원이 곁에 서 있는 분이의 모습이다. 분이는 반촌행수이다. 이방원이 일으킨 왕자의 난으로 정도전이 죽었고, 갑분(이초희 분) 등 분이를 따르는 많은 반촌인들이 고통을 겪었다. 자연스럽게 이방원과의 거리도 멀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이가 이 곳에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들에게 닥친 위기는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나아가 지금까지 수많은 위기를 뛰어 넘어온 이방원이 이번에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또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이방원에게 닥쳐온 역대급 위기는 오늘(21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육룡이 나르샤’ 49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