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송혜교, 생존과 죽음 기로에 선 그녀

‘태양의 후예’ 송혜교, 생존과 죽음 기로에 선 그녀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3.1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의 후예’ 송혜교 표 의사, 이렇게 뭉클할 줄 누가 알았나

‘태양의 후예’ 송혜교, 생존과 죽음 기로에 선 그녀
‘태양의 후예’ 송혜교 표 의사, 이렇게 뭉클할 줄 누가 알았나

▲ 사진제공 :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캡처

‘태양의 후예’ 생존과 죽음, 선택의 기로에 선 송혜교의 눈물이 시청자의 마음을 적셨다.

배우 송혜교는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극본 김은숙 김원석/연출 이응복 백상훈/제작 태양의 후예 문화산업전문회사, NEW)에서 흉부외과 전문의 강모연(송혜교 분) 역을 맡았다.

극 초반 유시진(송중기 분)과의 로맨스를 보여주며 강모연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담뿍 그려졌다. 하지만 지난 6회에서 지진이 발생한 이후, 의사로서 강한 책임감을 가진 강모연의 모습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3월 16일 방송된 ‘태양의 후예’ 7회에서도 강모연은 바쁘게 뛰어다녔다.

이날 강모연은 재난 현장에서 쉴 새 없이 사람들을 살려냈다. 극한의 상황에서도, 누구보다 빠른 상황판단력을 발휘하며 의사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드러냈다. 이 같은 강모연의 뚜렷한 의지 앞에 구조에 나선 군인들, 치료에 나선 의료팀 사람들의 망설임도 하나 둘씩 사라져갔다.

그러던 중 강모연이 환자를 앞에 두고 망설이는 윤명주(김지원 분)를 발견했다. 당장이라도 수술하지 않으면 환자는 죽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환자가 쓰러져 있는 곳은 시멘트가루가 날리는 재난 현장. 강모연은 숨이 넘어갈 듯한 환자의 가슴을 주먹으로 쿵쿵 내리쳐 맥박을 되찾았다. “이 환자한테 다른 방법 있어?”라는 강모연의 단호한 물음. 이로 인해 수술은 진행됐고 환자는 살았다.

그러나 강모연에게 ‘생존’의 안도감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그녀의 선택 하나에 누구는 살고 다른 이는 죽어야 하는 상황이 펼쳐진 것.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로 수많은 사람들이 매몰됐다. 그 중 고반장과 외국인 노동자가 같은 공간에 갇혔다. 단 두 사람 모두 살 수는 없었다. 한 사람을 살리기 위해 구조물을 걷어내면 곧바로 다른 사람이 죽게 되는 것이다. 유시진은 강모연에게 의사로서, 한 사람을 선택하도록 요구했다.

  생존과 죽음의 기로에 선 강모연. 그녀는 한 사람을 선택했고, 살려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또 다른 사람의 목숨은 구해내지 못했다. 누구보다 힘겨운 하루를 보낸 강모연은 눈물을 쏟아냈다. 강모연은 자신의 선택으로 살아난 사람과 반대로 사망한 사람을 떠올리며 서럽게 울었다.

강모연의 울음은 처절했다. 의사로서 수많은 사람이 죽어 나가는 재난 현장은 견디기 힘든, 하지만 견뎌내야만 하는 극한의 상황이다. 강모연은 지진 발생 직후 줄곧 흔들림 없이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눈 앞에서 자신의 선택으로 한 사람이 죽게 됐다. 강모연은 그 동안 참아왔던 모든 울분을 토해내듯 눈물을 터뜨렸다. 이 눈물은 안방극장을 적시기에 충분했다.

배우 송혜교의 눈물 연기가 제대로 빛을 발한 한 회였다. 꾹꾹 눌러 오던 눈물을 홀로 쏟아내는 강모연. 송혜교는 툭툭 떨어지는 눈물, 많은 이야기를 담은 듯한 눈빛, 섬세하고도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강모연의 죄책감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송혜교의 눈물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는 시청자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점점 더 극한의 상황으로 빠져들어가는 ‘태양의 후예’. 극 중 강모연이 의사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배우 송혜교의 연기는 얼마나 더 날개를 달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 드라마다. 매주 수, 목 오후 10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