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음악그룹 ‘the튠’의 첫 번째 정규앨범 '길가락유랑' 발매

창작음악그룹 ‘the튠’의 첫 번째 정규앨범 '길가락유랑'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3.0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음악그룹 ‘the튠’의 첫 번째 정규앨범 '길가락유랑' 발매

▲ 사진제공 : 미러볼뮤직

오는 3일, 창작음악그룹 ‘the튠’의 첫 번째 정규앨범 <길가락유랑>이 발매된다.

<길가락유랑>은 오래된 시원으로부터 풀씨처럼 시작된 인간의 삶, 그 길을 유랑하며 만난 인상적 순간을 음악으로 이야기하는 , 전통을 소재로 한 창작음악(월드뮤직) 레파토리이다. 

‘the튠'은 전통타악기, 해금, 보컬, 건반, 퍼커션으로 구성된 4인의 여성 뮤지션들로 전통적인 것, 원시적인 것, 오래된 것들을 들춰내 그녀들만의 입김을 불어넣어 실험적인 창작음악을 선보이는 팀이다. 국악기, 중동악기, 건반, 목소리 등의 어쿠스틱 사운드 조합이 흥미로운 본 앨범은 국악, 재즈, 컨템포러리, 집시음악을 넘나들며 자유롭고 경계가 없는 음악을 만들어낸다.

국악에 뿌리를 두되 그것에 갇히지 않고 발직한 실험을 하되 전통을 놓지 않는 묘한 줄타기를 통해 동양의 오묘한 아우라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특히, 이번 정기앨범 1집은 2013년 10월 처음 발표된 the튠의 첫 레파토리 '길가락유랑' 레파토리중 2014년도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경연 대상(KB소리상) 수상, 2015년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뮤콘) 공식 쇼케이스 참가 등을 통해 관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과 큰 호평을 받아온 음악들을 중심으로 재구성하여 제작된 앨범으로, 누구나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