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색 깡패 김필, ‘다시 사랑한다면’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음색 깡패 김필, ‘다시 사랑한다면’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3.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필 특유의 음색으로 당대 명곡이었던 ‘다시 사랑한다면’이 재조명

음색 깡패 김필, ‘다시 사랑한다면’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김필 특유의 음색으로 당대 명곡이었던 ‘다시 사랑한다면’이 재조명

복면가왕에서 김필은 도원경의 ‘다시 사랑한다면’을 가창곡으로 준비했지만 부르기 전 탈락해 방송에서는 부르지 못했다. 하지만 미방송분 영상과 음원이 공개되며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대표 손지현, www.soribada.com)는 김필의 ‘다시 사랑한다면’이 2월 4주차(2월22일~2월28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필 특유의 음색으로 미방송 가창곡 이었던 곡을 순수 음원의 힘으로 차트 정상에 올리며 이목을 끌고 있다.

완성도 높은 드라마 OST곡들이 쟁쟁한 음원들을 제치고 상위권에서 선전 중이다.

‘태양의 후예’의 OST곡인 t윤미래의 ‘ALWAYS’가 지난주에 비해 2단계 상승하여 2위에 올랐고 또한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EXO) 맴버인 첸과 신예 여성보컬 펀치(Punch)가 함께 부른 ‘Everytime’이 차트에 새롭게 진입과 동시에 4위에 랭크되었다.

‘시그널’의 OST곡인 김윤아가 부른 ‘길’이 5위에, 장범준이 부른 ‘회상’이 9위에 랭크되며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음원 또한 인기몰이 중이다. 각종 음악예능과 드라마OST가 굳건히 버티고 있는 상황에서도 신곡을 발표해 선전하고 있는 몇몇의 음원들이 눈에 띈다. 검증된 실력파 가수 마마무의 신곡 ‘넌 is 뭔들’이 6위에 올랐다. 정규앨범의 이름이 Melting인 것처럼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녹이고 있다.

윤미래의 새 디지털 싱글인 ‘Because of You’가 12위에 올랐다. 그녀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샤이니의 맴버인 태민이 발표한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가 16위에 랭크되며 산뜻하게 스타트를 끊었다.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의 타이틀곡인 ‘PICK ME’ 가 14위에 올랐다. 수많은 소녀들의 떼창인 이 곡은 특정 가수가 부른 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음원 또한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