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 젊은 피들과 협업 통해 새로운 도약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 젊은 피들과 협업 통해 새로운 도약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2.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
젊은 피들과 협업 통해 새로운 도약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이 젊은 인재들과의 동행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와이랩은 17일 자사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2015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해단식을 갖고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창의인재 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9개월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신암행어사’의 윤인완, ‘찌질의 역사’의 김풍, ‘조선왕조실톡’의 무적핑크 작가 등 웹툰 및 웹드라마 분야에서 인정받는 11명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창의인재로 선발된 22명의 멘티들은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기성 작품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강현 멘티(멘토 노효정)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불의 전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서혜림, 정겨운 멘티(멘토 김상영, 방재선)가 서울영상위원회 ‘제 4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에서 ‘메시아'로 KTH 아디이어상을 공동 수상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와이랩은 젊은 스타트업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청년 스타트업 ‘니크코리아’는 누구나 스스로 디자인한 티셔츠를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와이랩에서는 니크의 플랫폼을 통해 ‘무적핑크’ 작가의 ‘조선왕조실톡’을 모티브로 한 2종의 티셔츠를 제작했다.

해당 티셔츠는 프로젝트 기간을 통해 700%, 800%가 넘는 펀딩 목표치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조선왕조실톡’ 티셔츠는 현재 니크 온라인 스토어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와이랩은 연륜과 경력이 있는 베테랑 세대와 패기와 열정, 아이디어가 넘치는 젊은 세대의 융합을 통해 앞으로 새롭고 멋진 도전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