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5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5명 선정

충남도, 2015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5명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2015년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공적심사위원회를 열고 박우성(58, 천안시 불당동), 이훈구(64, 부여군 부여읍), 이희준(40, 서산시 고북면), 엄준형(45, 천안시 백석동), 이용진(35, 천안시 두정동) 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박우성 씨는 단국대 의과대학 부속병원장으로, 지난 5월 발생한 메르스 확산을 막기 위해 병원 진료 차질과 수익 감소를 감내하며 치료에 헌신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부여 혜성당 한약방 원장인 이훈구 씨는 매년 나눔의 쌀을 기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으며, 국제로타리와 한국 로타리 장학문화재단에 대한 기부를 통해 국제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 원장은 특히 지난 2012년 도내에서는 최초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했다.

이희준 씨는 서산시 아로니아 대표로 3농혁신 특화사업에 참여해 아로니아 생산 및 가공 산업을 펼치고 있다.

이 대표는 연간 150∼200톤의 아로니아를 생산해 고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이를 6차 산업까지 연계해 24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가 인정됐다.

엄준형 씨는 천안 영화테크 대표이사로, 자동차 핵심 부품을 개발해 비약적인 매출 성장을 거두며 고용을 창출해 왔다.

엄 대표이사는 그동안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여성을 지속적으로 채용해 왔으며, 도내 특성화고와 연계해 인력 양성을 실시해 온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진 씨는 뇌성마비 1급 장애인으로, 충남 보치아 실업팀 선수로 활동하며, 다수의 국제대회에 출전해 입상하고, 올해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선수권대회에 출전해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수상해 우리나라가 종합우승하는데 기여했다.

한편 지난 1995년 시작된 자랑스러운 충남인상은 각 분야에서 지역 발전과 명예를 드높인 도민에게 수여하는 충남 최고 영예의 상이다.

올해 시상식은 31일 도청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