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2015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 SUHD TV, 2015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1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SUHD TV,
2015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 SUHD TV가 각종 TV 어워드를 휩쓸며 미국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TV임을 입증했다.

미국 과학 전문지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는 SUHD TV JS9500을 ‘2015 최고의 제품’(Best of What's New)으로 선정했다.

파퓰러사이언스는 항공, 자동차,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4개 분야로 나누어 올해 최고 제품을 선정했으며 SUHD TV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TV 제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SUHD TV는 미국 IT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에서도 ‘에디터스 초이스’와 ‘2015 최고의 LED TV’에 선정되었으며 씨넷(Cnet)으로부터‘2015년 최고의 TV’및‘2015년 최고의 LED LCD TV’로 동시에 선정되었다.

리뷰드 닷컴은 SUHD TV JS9500에 대해“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TV다”라고 평가하며, “극도로 선명하면서도 정확한 색을 적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삼성의 나노크리스탈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밝고 선명하며 매우 다채로운 화면을 보여준다”라고 언급했다.

남미에서는 브라질의 권위 있는 영상 전문 잡지인 오디오 비디오 매거진(AUDIO VIDEO MAGAZINE)이 SUHD TV에‘최첨단 기술’(State of Art)’ 상을 수여했다.

이는 가장 앞선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오디오 비디오 매거진은 “SUHD TV는 역대 가장 뛰어난 4K화질의 TV이며, 디자인과 기술의 진정한 걸작”이라고 평가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대화면 중심의 초고해상도 UHD TV (3840 x 2160)분야에서 SUHD TV를 앞세워 3분기 기준 북미 51.8%(매출기준)로 절반을 넘는 점유율로 독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2015년 전략 제품인 SUHD TV는 밝은 부분은 밝기를 더 높이고 명암비도 대폭 향상시켜 실제 현실과 같은 빛과 어두움을 표현하는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기술을 전 라인업에 적용한 프리미엄 TV이다.

또 SUHD TV는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적용해 현존하는 TV 중에서 가장 넓고 정확한 자연 그대로의 색을 보여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윤 전무는 “끊임없는 혁신이 만들어낸 최상의 화질 기술이 전세계 TV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삼성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최고의 화질을 통해 세계 TV 시장의 선도자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