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청년일자리위원회 출범 및 위원회 개최

부산시, 부산청년일자리위원회 출범 및 위원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1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12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청년일자리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청년일자리위원회 출범 및 제1회 청년일자리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하는 ‘부산청년일자리위원회’는 민선6기 시정의 핵심인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실제로 청년의 아이디어와 요구(needs)를 청년일자리 정책에 신속히 반영하고, 청년일자리 유관기관 간의 정책개발, 조정, 협력을 통해 청년일자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기관별 취업지원 기능간 연계강화, 분야별 정책 발굴, 분석 실시, 개인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 실제 일하는 위원회를 지향하면서 청년일자리정책에 대한 폭넓은 심의, 자문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부산청년일자리위원회 위원은 청년위주로 구성해 산, 학, 연, 관 등 민관협력체계로 구축, 운영된다. 청년들은 부산청년유니온, (사)청춘멘토,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 청년CEO협회, 유니브엑스포 부산조직위원회, 재학생, 기업인 등 청년관련 단체 소속 청년들의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수렴하고 부산고용포럼,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시 교육청, 부산발전연구원, (재)경제진흥원, 부산경영자총협회, 대학관계자 등 청년고용창출 관련 유관기관 전문가도 참여한다.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 부산 청년 취업역량 향상 모바일 앱 개발 사업보고, 위원회 운영규정(안) 등 안건보고 및 청년일자리 창출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의견 등을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16년 상반기에는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등을 위한 분과별 운영을 위하여 ‘실무 T/F팀’을 구성할 계획이고, 향후 위원회 및 ‘실무 T/F팀’을 청년관련 타 위원회 등과 통합 또는 연계 운영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부산청년일자리위원회 출범’을 통해 청년 등 일자리 현장의 목소리를 더 듣고 같이 공유해 정책에 신속히 반영하고,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취업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발굴, 지원하는 등 청년일자리 창출에 시정의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