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 러브라이스챌린지 4번째 주자로 동참

남경필 경기도지사, 러브라이스챌린지 4번째 주자로 동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
러브라이스챌린지 4번째 주자로 동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015년 12월 2일(수) 오전 10시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 주최로 진행된 러브라이스챌린지(사랑의 쌀 도전 릴레이) 행사에서 경기도 일구구 쌀 200kg을 사단법인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에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일구구 쌀은 경기도가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제품으로 몸에 해로운 중금속 2종, 농약 197종 등 199가지 유해물질이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2분의 1 이하인 햅쌀이다.

남 지사는 “이번 행사가 쌀값 하락과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이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농협은 남 지사의 사랑의 쌀 기부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달 20~23일, 28~29일, 두 차례에 걸쳐 도내 농협 하나로 클럽과 이마트 20개 매장에서 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의 쌀 도전 릴레이는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성공한 사람들의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적이고 이벤트적인 요소를 접목하여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 많은 이들의 참여 유도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만들고자 기획한 행사이다. 수혜법인은 사단법인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중앙회이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를 시작으로 김관용 경북지사, 이시종 충북지사에 이어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러브라이스챌린지(사랑의쌀 도전 릴레이) 행사에 네 번째 도전자로 참여했다. 남 지사는 다음 참여자로 안희정 충남 도지사를 지명했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지난 2008년 10월에 설립한 법인으로 그동안 대한민국 성공대상,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 대한민국 CEO독서대상, 대한민국 대표강사 33인, 대한민국 명강사 33인, 대한민국 성공포럼, 성공아카데미, 리더스 아카데미 등의 사업과 캠페인으로 독서로 성공하는 대한민국, 성공분위기 확산을 위한 성공지폐 발행 및 배포와 통일 분위기 확산을 위해 통일저금통 행사를 준비 중이며, 다양한 시민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단법인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는 2007년 이래, 3대의 사랑의 빨간밥차로 서울,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빈곤노인과 노숙인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며, 국내외에 사랑의 쌀독을 설치하여 빈곤계층에게 쌀을 지원하며, 이동푸드마켓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식료품을 지원하고, 노인행복지원센터에 시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노인들의 외로운 삶에 위로와 기쁨을 드리고 있다. 또한, ‘착한가게’와 ‘행복한날 함께하기’ 캠페인을 통하여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