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회관 겨울학기 문화강좌 모집

서대문문화회관 겨울학기 문화강좌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문화회관 겨울학기 문화강좌 모집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 구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 해소와 교육 욕구 충족을 위해 12월 1일(화)부터 2016년 2월 29일(월)까지 운영되는 겨울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겨울학기에는 수준 높은 계층별 강좌를 중심으로, 오는 11월 2일(월)부터 기존 회원 접수를 시작하며 11월 13일(금)부터는 신규 회원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한 차원 수준 높은 문화강좌 운영

서대문문화회관의 겨울 강좌는 수강 연령을 세분화하여 영,유아, 어린이,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72개 강좌 141개 반을 개설하여, 12회 수업으로 2016년 2월까지 운영된다. 영,유아 대상 ‘자연주의 생태 미술놀이 아이작’, ‘베베 플레이 쿡’, 어린이 대상 ‘어린이 영어회화’, 청소년 대상 ‘해금’, 성인 대상 ‘수납 정리의 달인’, ‘차와 음악이 함께 하는 힐링 리본공예’등 정규 강좌와 ‘우리아이 한복 만들기’, ‘라꼴의 옹골진 켈리그라피 자격증 과정’, ‘천연 소이 캔들 디자인’등 지난 학기보다 수강 연령을 세분화하고 자격증 강좌를 강화한 신규강좌를 개설한다.

또한 영,유아 프로그램, 어린이 프로그램, 성인강좌 등의 연령별 맞춤 학습 강좌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영,유아들의 정서, 사회성 발달을 위해 독일의 슈타이너 박사의 발도르프교육을 바탕으로 동,식물과 자연현상을 작은 교실로 옮겨와 아이들과 친근한 미술적 요소를 더해 즐거움과 만족감, 몸과 마음의 안정감을 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자연주의 생태 미술놀이 아이작’를 운영한다.

놀이와 체험을 통해 바람직한 경제마인드를 심어주고 이를 가정에서 실천 생활하도록 도우며 합리적 의사결정과 선택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하는 주제별 통합 경제교육 프로그램 ‘경제와 노는 아이’는 수요일 오후 시간대에 개설하여 5~6세, 7~초등학생 대상 어린이에게 놀이를 통해 문제해결능력과 사고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옛날부터 우리 아이의 첫 생일에는 아이가 무사히 성장한 것을 축복하고 무병장수를 위해 큰 잔치를 벌여,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의 첫돌 옷을 직접 지어 입히고 나아가서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함께 만들어 보고 느껴보는 ‘우리 아이 한복 만들기’ 강좌와, 영어 홈스쿨(공부방)을 창업하기 위한 이론과 실제의 영어 교수법 및 상담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영어 홈스쿨 지도자 과정’과 붓과 생활 속의 다양한 도구로 자신만의 독특한 글씨체를 만들고 일러스트를 가미하여 아름답고 개성 있는 감성글씨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을 통해 켈리그라피 작가,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라꼴의 옹골진 켈리그라피 자격증과정’등 창업을 위한 자격증, 전문가 과정을 운영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문화강좌 교육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수강생들에게 1인 3강좌 이상 신청 시 20%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 부모 가정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많은 주민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밖에 ‘리본공예(매주 월)’, ‘척추를 세우는 힐링 교실(매주 화)’, ‘클라리넷(매주 수)’, ‘중국어 회화(매주 목)’, ‘리틀 피카소(매주 목)’, ‘첼로(매주 금)’, ‘영재주산식 암산! 점프셈(매주 금)’, 등의 꾸준히 진행 되어온 141여개의 강좌가 함께 운영된다.

영아 / 5~40개월 / 트니트니 키즈챔프, 자연주의 생태 미술놀이 아이작, 오감 스펀지-놀이톡톡, 베베 플레이 쿡
유아 / 5세~7세 / 그림 속의 아이 마음, 리틀 영어발레, CQ향상 어린이 도예, 오감발달 키즈 쿠킹
어린이, 초등학생 / 어린이 기타, 영재주산! 점프셈, 리틀 피카소, 어린이 영어회화

청소년 및 성인 / 김보선의 서양화 기초반, 판소리, 클리라넷, 첼로, 한국무용, 리본공예, 중국어회화, 닥종이 인형만들기 등

- 세부내용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www.sscmc.or.kr)’ → 문화체육시설 → 서대문문화회관 → 문화강좌 홈페이지 참조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서대문문화회관의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