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주 귀농, 귀촌 박람회 개최

2015 제주 귀농, 귀촌 박람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귀농, 귀촌인의 안정적인 제주정착 및 도민과의 문화 공유를 통한 소통,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귀농, 귀촌인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2015. 제주 귀농, 귀촌 박람회’를 11월 28일(토)~11월 29일(일)까지 2일간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실내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 및 제주시, 서귀포시 귀농, 귀촌 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혼디모영 고치살게’란 주제를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귀농, 귀촌인과 도민의 화합을 상징하는 의미의 호합의 팥죽 나눔 행사를 비롯하여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도시의 화려함을 뒤로하고 삶의 여유를 찾기 위해 제주에 정착한 뮤지션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귀농, 귀촌인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의류, 가방,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구매 할 수 있는 프리마켓도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에 정착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고충해소를 위한 상담실운영, 귀농, 귀촌 전문가초빙 토크산책(農談)을 통한 귀농, 귀촌인이 보다 신속하게 제주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방안 제시, 제주음식이야기 및 농업기술 교육 등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앞으로 귀농, 귀촌인들이 제주지역의 문화와 관습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귀농, 귀촌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귀농, 귀촌 박람회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서 농촌지역에 정착하는 귀농인과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해소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건강한 제주를 만드는데 일조 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