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15년 협력사 채용한마당’ 개최

삼성, ‘2015년 협력사 채용한마당’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과 청년 구직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을 개최했다.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은 삼성이 중소, 중견 협력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유망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열고 있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는 기존 전자, 전기업종과 중공업, 건설업종 중심에서 호텔신라,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서비스업종 계열사까지 참여를 확대했다.

올해는 삼성전자의 100여개 협력사를 포함, 삼성 12개 계열사의 200여개 협력사가 2,000여명의 신입, 경력직 현장 채용을 진행한다.

이 날 개막식에는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최선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권선주 IBK기업은행 은행장, 하태중 우리은행 본부장, 김영재 삼성전자 협력사 협의회 회장, 성규동 삼성전기 협력사 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 마케팅, 설비, 기술 등 6개 직군별로 채용관을 구분, 운영하여 구직자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업종에 대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현장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삼성 인사 담당자 30여 명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취업희망 기업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실시하는 ‘취업 토탈 솔루션관’이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구직자 스스로 기업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셀프 매칭관’과 입사 지원 사진을 무료로 촬영, 인화해주는 ‘이력서 촬영관’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관도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내외부 전문가를 초청,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과 ‘취업 스킬’을 주제로 한 특강이 열렸다.

지난 해 ‘채용한마당’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대덕전자 최수향 사원은 “취업난을 몸소 겪으며 불안감만 높아졌는데, 채용한마당을 통해 우수한 기업들을 현장에서 보고 면접 기회까지 얻을 수 있게 돼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해 삼성전자 청년일자리센터의 협력사와 구직자간 일자리 연결로 취업에 성공한 손현철 엠이케이 사원은 “100여개가 넘는 이력서를 써도 취업의 문이 열리지 않았는데, 청년일자리센터의 면접, 취업 컨설팅과 맞춤형 기업 매칭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대현 엠이케이 인사담당자는 “중소기업 특성상 특정기간에 필요 인력을 수시 채용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채용한마당은 우수 인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사 이후에도 수시로 맞춤형 인재를 소개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공태현 대덕전자 인사팀장은 “채용한마당은 현장에서 다양한 구직자를 직접 만나 지원자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어 해당 모집 분야에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덕전자는 채용한마당을 통해 2012년 12명, 2013년 12명, 2014년 5명 등 3년간 총 29명의 우수 인력을 채용하였으며, 올해에도 엔지니어, 영업 부문 등에서 총 5명의 인력을 현장 채용할 예정이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우수한 강소기업들이 참여하여 더욱 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오늘의 상생고용 실천이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어 청년 일자리의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은 200여 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일자리 박람회로써 의의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핵심인재를 뽑고 나아가 청년 고용문제를 해결하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김영재 협성회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현실적으로 중소, 중견기업은 우수 인력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삼성이 주관하여 채용한마당을 개최함으로써 구직자들로 하여금 기업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삼성의 협력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우수 인재와 함께 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은 이 날 환영사를 통해 “협력사는 우수 인재를 확보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구직자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삼성은 협력사 인력 채용뿐만 아니라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협력사 인적 경쟁력을 높여 협력사와 함께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나아가 고용 창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상담 및 컨설팅, 구직자와 협력사간 일자리 매칭 등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과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