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46차 외국인투자자문회의 개최

서울시, 제46차 외국인투자자문회의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CEO와 글로벌 투자자들이 서울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19일(목) 서울시청 신청사 대회의실에서‘제46차 외국인투자자문회의(Foreign Investment Advisory Council, FIAC)’를 개최하고, 위원들의 다양한 기업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서울의 투자유치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CT, 바이오메이컬, 금융산업 등에 대한 투자유치 방안 모색 및 아이디어 기대

외국인투자자문회의(FIAC)는 서울시가 지난 99년 외국인 투자환경 개선과 투자가치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자문기구로 글로벌 기업 CEO, 주한상공회의소 대표, 컨설턴트, 변호사 등 각계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설립 이래 올해 10월까지 총 45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했으며 서울시 글로벌 금융허브 도약, 글로벌 지역본부 유치 방안, 마곡지구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DMC 활성화 방안, 한강르네상스프로젝트 등 시정에 대한 자문을 통해 서울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제46차 회의에서는 서울시가 투자유치 전략 산업으로 선정한 6대분야인 ICT, 바이오의료, 호텔, 테마뮤지엄, 아레나, 금융에 대한 서울시의 전략 발표에 이어 각 위원들의 자문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스테판 할루사 독일상공회의소 회장(브로제 코리아 대표), 딜립 순다람 인도상공회의소 회장(마힌드라 코리아 대표), 그레그 포웰 SC은행 부행장, 앤 최 서울국제여성협회 회장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하고, 활발한 자문 활동을 당부할 예정이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서울을 외국기업인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서울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경제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