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0일 ‘제20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경기도, 10일 ‘제20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1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10일 오후 1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제20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도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도내 농업인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농업발전에 기여한 ‘경기도 농업인 대상’ 시상식을 비롯해 농정업무분야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경기도 농정업무평가 우수에는 여주시, 안산시 등 10개 시, 군이 수상했으며, 경기도 농어민대상은 고품질 쌀 생산 부문 김탁순씨 등 11개 부문 수상자가 영예를 안았다. 특히, 과수 부문은 신청 후 현지조사 기간에 고인이 되신 고(故) 이문호 씨를 대신해 아내가 대리 수상해 주위를 숙연하게 했다.

이와 함께 식전행사로 흥이 가득한 농어민이 직접 출연한 농촌가요제를 비롯해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열려 행사의 흥을 돋웠다. 중기센터 1층 로비에는 농특산물 전시 부스를 설치해 농어민대상 수상자 생산품 및 G마크 브랜드와 6차산업인증사업자 제품 등을 홍보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농업이 미래를 이끌 산업”이라며 “세계 농업시장 개방이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도록 농업 6차산업화, 사회적 농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남 지사를 비롯해 참석한 인사들은 경기미 소비 촉진을 당부하기 위해 떡메치기 퍼포먼스와 떡 나누기 이벤트에도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