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 개최

경기테크노파크,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테크노파크,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 개최

경기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티움솔루션즈가 주관하는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2015 Creative 3D Printing Contest)’가 오늘을 시작으로 12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한 Creative 3D Printing Contest는 상상과 생활, 상상과 제조라는 두 가지 분야로 3D 프린팅에 관심 있는 기관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전 참가자에게 후원사인 하이비젼시스템 대리점을 통하여 무료로 3D 프린팅 출력 서비스를 지원하여 3D프린터를 접하지 못하는 참가자에게도 공모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간 3D프린터 관련 콘테스트가 가진 공모의 벽을 허물었다.

콘테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3D프린팅 교육과 3D프린팅 출력 및 컨설팅 등이 지원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작품에 대해서는 경기테크노파크 원장상과 제품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연계 및 컨설팅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콘테스트 홈페이지 및 경기테크노파크 무한상상실의 전시실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경기테크노파크(www.gtp.or.kr) 윤성균 원장은 “올해 2회를 맞이하는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를 통해 3D프린팅에 관심 있는 기업뿐 아니라 일반 개인도 일상의 아이디어를 3D 프린터를 통해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3D 프린터의 저변 확산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경기테크노파크는 미래부에서 추진하는 무한상상실 경기 거점센터를 운영하며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업인,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 중에 있으며, 경기도의 지원으로 3D 프린팅 기술활용 디자인 인력 교육 및 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디지털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3D 프린팅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티움솔루션즈(www.tiumsolutions.com)의 길이훈 대표는 “디자인과 설계를 융합하는 인재 육성과 3D 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3D프린팅 교육, 컨설팅, 콘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자는 12월 11일까지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이 가능하며, 시상 내역과 행사 정보는 ‘제2회 크리에이티브 3D 프린팅 콘테스트(2015 Creative 3D Printing Contest)’ 홈페이지(www.3dcontest.net)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