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 광주시민 위한 인문학 특강 실시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 광주시민 위한 인문학 특강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0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
광주시민 위한 인문학 특강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512번지에 신건물을 신축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에서 광주시민을 위한 인문학특강을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1636 창업스쿨 대표, 강사뉴스 소속)를 초청하여 4일(수)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강의를 실시했다.

지난번에도 대동문화재단이 광주서구청 대강당에서 주관한 인문학특강 강사로 나서서 광주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행복지도사 창시자 김용진 교수는 이날 ‘길위의 인문학’이라는 제목으로 서양 고대 그리스로부터 현대까지를 아우르는 강의를 펼쳤다. 웰빙, 행복에 필요한 인문학적 가치가 무엇인가를 자세히 쉽게 그리고 익살스럽게 풀어나갔으며, 참석자들로부터 강의 도중 질문도 받으며 서로 즐겁게 소통하는 시간으로 2시간 내내 강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여러 차례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지난 토요일 경기도 광주의 경덕재에서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행복특강을 진행한 김용진 교수는 7일(토)에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명강사들을 대상으로, 9일(월)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충북노회 목회자 부부를 대상으로 행복특강을 이어가게 된다.

유머지도사 창시자인 김용진 교수는 16일(월) 김천시청 앞에 위치한 평생교육원(서울종로창업스쿨 센터장 서명환 박사)에서 1636 창업설명회와 더불어 유머지도사 3급 무료자격과정을 운영한다.

김용진 교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현재 2020비전 하에 전국적으로 조직중인 대한민국행복대사단 1천명을 통해 국민들이 구체적으로 행복을 누리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