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국제 지재권 분쟁 정보 포털 IP-NAVI 새롭게 개편

특허청, 국제 지재권 분쟁 정보 포털 IP-NAVI 새롭게 개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분쟁 대비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국제 지재권 분쟁 정보 포털’(IP-NAVI, www.ip-navi.or.kr)을 사용자의 편의 향상을 위해 새롭게 개편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개편된 IP-NAVI는 기존과 달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분쟁정보, 판례정보, 지원사업 등 대부분의 정보를 더욱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통합무역정보서비스인 TradeNAVI,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등 연관 웹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해 활용 가능한 정보를 더욱 풍부하게 하였으며,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국의 정보를 국가별로 별도의 페이지로 구성하여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전문가 칼럼을 추가하여 주요 분쟁사건에 대한 해설과 시사점을 제시하고, 정보통신, 화학, 바이오, 기계, 소재 등 6대 산업분야별 맞춤형 일일분쟁 속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IP-NAVI를 통해 해외 지재권분쟁 예방 컨설팅, 초동대응, K-브랜드 보호 등 특허청의 해외 특허분쟁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 및 사업 신청도 가능하며, 주요 지재권 분쟁 대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외 대리인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서을수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정책과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정보의 제공이 확대되고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IP-NAVI가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지재권 분쟁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