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책과 나눔 그리고 소통’ 북콘서트 열어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책과 나눔 그리고 소통’ 북콘서트 열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0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책과 나눔 그리고 소통’ 북콘서트 열어

사단법인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9일(목) 오후3시,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북콘서트 ‘책과 나눔 그리고 소통’을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는‘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의 성공적 추진과 인천시민의 기증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획하였다. 진흥원은 최근 JTBC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와 <썰전>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진기 오마이스쿨 대표를 초청해 ‘불안한 미래,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최진기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한반도와 세계를 변화시킨 전쟁사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바를 명쾌하게 풀어간다. 또한 입시, 취업 등 대한민국 청년들이 느끼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더 크게 발전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자신감과 열정을 북돋아 줄 예정이다. 여기에 사회를 맡은 개그맨 임혁필은 인생을 주제로 한 샌드애니메이션으로 오프닝을 열고 톡톡 튀는 진행으로 강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진흥원이 구세군 자선냄비를 통해 기증받은 도서 1,800여권을 국제성모병원과 국제평화지원단에 전달하는 도서기증식을 갖기로 해 ‘책과 나눔 그리고 소통’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북콘서트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진흥원 홈페이지(www.imla.kr) 또는 전화(032-472-8177~8)로 사전접수를 받는다. 참여인원이 10명 이상인 경우 단체접수도 가능하다.

참여접수 등 북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imla.kr) 또는 전화 문의(032-472-8177~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