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로봇 최고 인재들, 킨텍스에서 만난다...2015 국제로봇 콘테스트 개최

로봇 최고 인재들, 킨텍스에서 만난다...2015 국제로봇 콘테스트 개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10.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최고 인재들, 킨텍스에서 만난다...
2015 국제로봇 콘테스트 개최

창조경제 대표 신산업인 로봇들의 최고 인재를 가리는 국제로봇 콘테스트가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9-B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로보월드 기간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정부 주도 로봇 경진대회로서, 16개 세부대회, 약 5,000여명이 참가하며, 로봇 인재육성 및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대국민 로봇 마인드 확산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제로봇콘테스트가 10주년을 맞이하여 경진대회를 통해 로봇계 인재로 성장한 인물들을 초청하여 특별강연(누리로봇 이태영 대표, 삼성전자 박은찬 연구원,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을 개최하고, DARPA 로봇 챌린지에 참가했던 카이스트 휴보, 로보티즈 똘망, 서울대학교 SNU 로봇등이 전시되어, 재난구조 과정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아두이노 테크키트 가족참여행사(숲속의 샘 후원), 10주년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 OX골든벨 등 행사가 열려 로봇 축제 한마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 운영중인 산업방송 채널i는 3박 4일간 이번대회를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 할 예정이며, 국제로봇콘테스트 홈페이지(www.robotsports.or.kr), 산업방송 홈페이지(www.chi.or.kr)에서 누구나 대회를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