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구중소기업인대회’ 개최

‘2015 대구중소기업인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중소기업인들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인 ‘2015 대구중소기업인대회’가 10월 29일(목) 오후 5시 30분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창조적인 기술개발과 좋은 일자리 창출 등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온 중소기업인을 선정, 포상하고, 기업인의 화합을 도모하는 ‘2015 대구중소기업인대회’가 대구시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 주관으로 열린다.

2015 대구중소기업인대회는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각급 기업지원기관장과 지역 중소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전하는 중소기업! 비상하는 대구경제! 대구중소기업인이 만들어가겠습니다’는 슬로건 아래 창조경제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결의를 다지고, 지역 기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는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6개사, 성과우수스타기업 7개사 등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하는 ‘2015 중소기업대상’에는 대상 ㈜세양, 최우수상 ㈜신화에스티, 잘만정공㈜, 우수상 건영산업㈜, ㈜도아인더스, ㈜칼라원이 수상해 상장과 현판 및 중소기업대상기가 수여된다. 또한, 수상업체 6개사의 생산제품 홍보부스를 설치, 운영해 뛰어난 기술력과 대표 상품 등을 알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2012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3년 동안 고용 창출, 매출액 증가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성과우수스타기업 7개사에 대한 표창패가 수여된다.
- 2015 성과우수스타기업(7개사) : ㈜동아티오엘, ㈜성진포머, ㈜Y.M.P, ㈜진명아이앤씨, ㈜크레진, ㈜티에이치엔, ㈜화신테크

아울러, 행사에서는 지역 경제 발전에 혼신의 열정으로 노력해온 중소기업인과 배우자를 초청해 문화예술회관 현악2중주, 혼성 중창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구중소기업이 혁신과 도전으로 성장을 거듭해 대구 경제 재도약의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대구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기업이 오고 싶은 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대구중소기업인대회는 지난 98년부터 중소기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로써 매년 중소기업대상, 대구3030기업(격년 지정), 고용과 매출 성과 우수기업 등에 대한 시상을 같이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