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50억 규모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 운용

충남도, 50억 규모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 운용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7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벤처, 중소기업의 투자생태계 조성을 위한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 결성 포럼’을 개최하고 펀드의 본격적인 운용에 들어간다.

이날 포럼은 펀드 운용사인 한국벤처투자㈜와 도내 창업지원기관, 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하균 도 경제산업실장의 인사말과 한국벤처투자㈜ 조강래 대표이사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조성된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는 도내에 본점 또는 주 사무소, 공장 등을 두고 있는 벤처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엔젤투자자 투자 금액에 대해 1~2배수 이내의 매칭비율에 따라 자금을 투자하는 것으로, 도비 10억 원을 포함한 총 50억 원 규모다.

투자절차는 엔젤투자자가 투자기업을 발굴해 엔젤투자지원센터에 투자 신청을 하면 1, 2차 투자적격 심사를 거친 뒤 매칭비율에 따라 펀드 자금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칭비율은 엔젤투자자 투자금액의 최대 1배수 이내로 매칭을 원칙으로 하되, 지역소재기업은 최대 1.5배수 이내, 재창업기업은 최대 2배수 이내로 한다.

도는 이번 펀드 운용을 통해 총 20여 개 업체에 각 4억 내외(엔젤투자 2억+매칭펀드 2억)의 금액을 투자하게 되며, 이를 통해 매년 벤처기업 수를 50개씩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하균 도 경제산업실장은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는 도내 벤처, 중소기업의 창업 진입부터 보육단계까지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가 도내 벤처기업 성공의 마중물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