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국제회의 개최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국제회의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최하고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추진단이 주관하는 ‘제2회 국제회의’가 27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모짤트홀(31층)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는 2016년 청주에서 개최되는 세계무예올림픽인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식종목의 종주국, 국제연맹, 국내 협회(연맹) 등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세계무예관계자와 세계무예에 대한 향후 발전방향 등을 토론했다. 또한 세계무예마스터십 국제 무예단체와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대회의 지속적 가치실현을 위한 세계무예위원회 창립 협력을 위한 MOU 체결과, 홍보대사 위촉도 함께 했다.

국제회의에서는 서울대 나영일 교수가 세계무예마스터십 실행을 위한 기조 강연를 진행하고, 추진단의 허건식 전문위원(예원예술대 교수)이 세계무예위원회 창립방안을 소개했다.

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 협력을 위한 국제무예단체 협약 체결(MOU)에 대한 세부내용은 세계무예위원회 창건을 위한 기본 협력으로 대회조직위원회의 운영 지원과 관련 정보제공, 대회에서 개최되는 해당 종목의 마스터플랜 수립 및 제공, 대회의 홍보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 대회의 지속적인 개최와 발전을 위해 세계무예위원회(World Martial arts Committee, WMC)의 설립에 대한 지지 및 협력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날 세계유도명예의 전당에 오른 충청북도 출신 전기영 교수(용인대)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국제회의에는 정식종목의 국제연맹관계자와 국내 무예단체, 그리고 무예종주국의 주한대사관과 충북도와 청주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국제무예회의 사상 가장 많은 국내외 무예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