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항공보안 경진대회’ 개최

‘제9회 항공보안 경진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는 우리나라 항공보안 수준 향상을 위해 전국 공항의 보안검색 및 경비요원들이 보안업무 수행능력을 겨루는 ‘제9회 항공보안 경진대회’를 10월 20일(화요일) 한국공항공사 항공보안교육센터(김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항공보안 경진대회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약 4,000명의 항공보안요원 중에서 선발된 최정예 요원들의 폭발물 발견 시 처리능력 등 보안검색 실무능력과 항공경비 분야 수행 능력을 겨루고 관련 업체들이 발표하는 항공보안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게 되는 자리로써 각 분야 입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한국공항공사 사장상 등 각종 포상이 수여 된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대테러 방지 역량 강화를 위해 폭발물 발견 시 대처능력을 보안검색분야 평가 항목에 추가하여 위기상황 대응역량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며 검색요원들의 자긍심 고양과 검색역량 제고를 위해 그간 공적이 뛰어난 보안요원 2명을 “올해의 항공보안요원”으로 선정하여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시상한다.

앞으로 국토교통부는 본 경진대회가 항공보안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종사자들이 완벽한 항공보안을 다짐하는 장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