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유급호주인턴쉽 15명 모집…전원 취업 보장”

“국비지원 유급호주인턴쉽 15명 모집…전원 취업 보장”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싶어도 일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 최근의 현실이다. 고학력자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입시 준비에 빠진 ‘고3’처럼 취업 대란에 휘말린 대학생들을 ‘대4’로 부를 만큼 대학 청년실업이 심각하다. 이같은 현실을 반영하듯 최근 신입사원의 나이는 점점 많아져 보통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인 경우가 많다.

이런 사회적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국내 정규직 취업보다는 해외인턴쉽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니아코리아는 국비지원을 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호주에서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비지원으로 17주 교육에 6,100불의 연수비 중 오직 2,850불만 지불하고 가는 호주워킹홀리데이, 호주인턴쉽 프로그램으로 단 15명 선착순 모집이며, 2월 8일과 4월 12일 입학이다.

시드니에서 17주 연수 후 수료증(Certificate)을 발급받으며, 국비지원 프로그램이므로 17주 연수 이후 직업배치를 받게 되며 학교가 3-6개월 동안 무료 직업배치를 해 주고, 2번의 인터뷰 기회가 주어진다. 호주 내 취업을 하게 되면 호주인과 동일한 임금을 받는 정식 근무자이므로 근무 후 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호주 내 국민연금과 세금 환급 또한 받을 수 있다.

직업배치는 호텔, 리조트, 일반 레스토랑, 스타벅스, 웨어하우스 등의 일반 리테일 매장을 포함한 호주 전역에 배치된다. 시간당 약 12-13불이 최저임금이며 호주인과 동일한 혜택으로 임금을 받고 근무한다. 유급 해외인턴쉽 같은 경우는 어학연수라는 부분과 급료 발생이라는 부분에서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