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쉐푸드, 원재료에 충실한 고품질 웰빙유 6종 출시

롯데 쉐푸드, 원재료에 충실한 고품질 웰빙유 6종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삼강의 프리미엄 종합식품 브랜드 ‘쉐푸드(Chefood)’가 그 첫 작품으로 가정용 ‘웰빙 식용유 6종’을 출시했다.

트랜스 지방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식품업계의 웰빙 식용유 시장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롯데 쉐푸드는 식품의 본질인 원재료에 충실한다는 브랜드 원칙을 구현하기 위해 요리의 기본이 되는 웰빙 식용유부터 리뉴얼 출시하기로 한 것. 이번에 롯데 쉐푸드가 출시한 웰빙 식용유 6종은 대두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현미유다. 이 중 쉐푸드는 고급 웰빙유 시장의 3대 주자인 올리브유와 포도씨유, 카놀라유를 주력 상품으로 내세운다.

먼저, 쉐푸드 올리브유는 올리브유 최대 생산지인 스페인에서도 그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카탈로니아 지방의 품종으로 생산하여 압착 올리브유로 품질의 우수성을 자랑한다.

쉐푸드 포도씨유는 체내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 함량이 57% 이상으로 역시 스페인 에서 수입하고 있다.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천연 토코페놀을 함유하고 있으며 와인의 주원료로 쓰이는 포도의 씨앗으로 생산한다.

쉐푸드 카놀라유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호주산 100%로 기존 채종유와 완전히 다른 고품질의 제품이다. 카놀라유 역시 항산화작용을 하는 천연 토코페롤을 함유하고 불포화지방이 높아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고급시장유 시장에서는 포도씨유나 올리브유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포도씨유는 2008년 930억원의 시장규모를 기록하여 고급 웰빙유 시장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이는 깨끗하고 건강한 웰빙유가 부침이나 볶음 요리가 많은 한국 음식의 조리 방법에 적합한 기름이라는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와 다양한 식물성 오일을 쓰는 서구식 식문화에 길들여진 식생활 트렌드를 반영한다.

조경수 롯데삼강 마케팅 이사는 “쉐푸드는 식품의 본질인 원재료에 충실하고 브랜드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음식의 기초 재료부터 꼼꼼히 개발할 예정”이라며 “가정에서 일반화되고 있는 고급 웰빙유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된 품질력을 내세운 웰빙유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포문을 열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