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무점포창업 및 1인창업의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사랑나눔회, ‘무점포창업 및 1인창업의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0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함께 무점포 재택창업 및 1인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2월 6일(토) 10:00~13:00,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무점포창업 및 1인창업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창업분야 중의 하나가 바로 집에서 컴퓨터 1대로 무점포 창업이 가능한 인터넷쇼핑몰, 옥션/G마켓 창업, 이베이(eBay) 창업 등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5평 정도의 소점포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는 1인 창업에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점포 및 재택으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 및 성공사례, 1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과 성공사례, 무점포 재택 및 1인 창업을 위한 준비와 성공전략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강의를 한다.

아울러, 무점포 및 1인 창업자(CEO)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는데, 수익성이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PC 1대로 집에서 명함, 카탈로그, 전단지 등을 제작하는 인쇄편의점 창업을 시작한 김근홍 광고편의점(cafe.daum.net/CK222) 대표, 천연비누와 아로마양초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문태순 스윗오렌지 울산점(blog.naver.com/rnlqls0603) 대표, 그리고 일본에서 나이키신발을 수입하여 인터넷쇼핑몰 오잉오잉(www.oing2.kr)을 운영하고 있는 김상미 대표가 창업준비 과정에서의 유의사항, 홍보와 광고방법, 매출을 올리는 노하우 등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번 특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은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