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34차 9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강원도, 제234차 9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9.0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도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전개한다.

강원도는 9월‘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9월 9일 삼척 중앙시장 일원에서 도, 삼척시 합동으로 안전점검 및 안전의식 강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아울러, 9월 4일 원주시를 비롯한 도내 17개 시, 군 전역에서도 ‘안전한 추석맞이’를 위한‘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지역 안전모니터봉사단, 의용소방대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안전점검의 날’행사는 추석명절 안전사고 대응매뉴얼 배부 등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안전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며, ‘종합여객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으로 유사시 긴급대피시설(통로) 확보 및 전기, 소방 등 분야별 법적기준 준수와 안정성 여부 등 안전한 귀성길이 되도록 중점 점검할 방침이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위협하는 제반사항에 대하여‘안전신문고’적극 활용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박종훈 강원도 안전총괄과장은 “도내 재난, 안전관리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생활 속에서 예상 가능한 모든 부분에 대해 안전수칙과 사전예방시스템을 만들어 가겠다”며 “다만 이런 과정에서 생활 주변의 안전위험 요소를 적극 신고하는 등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한 만큼 생활 속 안전문화 실천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