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미소금융, “첫 대출은 포장마차 - 온돌 시공업자”

SK미소금융, “첫 대출은 포장마차 - 온돌 시공업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1.20 11: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말 문을 연 SK미소금융재단이 업무시작 20여일 만에 3명의 첫 대출자를 선정했다.

SK미소금융은 지난 10년간 여의도에서 배우자와 함께 포장마차를 운영해오고 있는 50대 최모씨 등 3명을 대출자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대출자 중 1호 대출자인 최모씨는 신용등급 7등급으로 월세 보증금과 중고차 1대를 소유하고 있으며 최근 서울시에서 새로운 부스를 배정받아 이전할 예정이다.

새 부스의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공사와 판매할 상품구입을 위해 500만원의 대출을 신청한 최씨는“은행에서는 대출이 어렵고 다른 금융기관에서는 높은 이자 때문에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없었다”며 “대출이 승인돼 새로 시작할 일을 생각하면 미소가 절로 난다”고 말했다.

SK미소금융은 심사를 위해 최씨의 포장마차를 방문한 결과 오랜 매점 경험과 성실한 자세를 확인했고 무엇보다도 상담시 자활의지가 매우 강해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씨는 20일 오전에 SK미소금융재단 직원들이 마련한 축하행사에 참여하여 대출약정서에 서명하였고 6개월 거치 5년 균등분할상환(연2%)으로 무등록사업자지원자금 500만원을 대출받았다.

또, 같은 날 군포시에서 운영하는 포장마차(오뎅, 붕어빵)의 품목을 넓히기 위해 500만원의 대출을 신청한 최모씨와 온돌 시공업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차량구입(1톤 중고트럭)자금으로 500만원의 대출을 신청한 송모씨도 대출승인을 받았다.

신헌철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은“큰 돈은 아니지만 행복의 씨앗이 되어 더 큰나무로 자랐으면 좋겠다.”면서 “단순히 대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컨설팅 등 지원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자립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미소금융은 SK관계사가 매년 200억원씩 총 10년동안 2000억원을 출연한 재원으로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의 저신용층, 영세사업자, 저소득층 등이 자활할 수 있도록 5000만원(연4.5% 이율)이내에서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운영자금, 시설 개설자금 등을 지원한다.

한편, SK미소금융은 1월 19일까지 총 486명의 대출 신청을 받았으며, 올 상반기에 제주지역점을 시작으로 울산지역점, 전북지역점 개설 등 지방 지역지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10:56:42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