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 개최

어도비,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 개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1.18 11: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최신 전자문서 솔루션 ‘어도비 애크로뱃 9’을 활용하여, 탈(脫)종이, 친환경 그린 IT를 실천하는 동시에 개인에게는 업무 경쟁력 강화, 기업에게는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오는 방안을 소개하는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를 2월 4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어도비의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 혁신 세미나’는 ▶환경 ▶비용 절감 ▶업무 효율성 ▶커뮤니케이션 혁신이라는 4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그린오피스를 발 빠르게 실현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과 사례들을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민형 전무는 “기업들은 전자문서 활용을 통해 종이 문서의 생성, 보관, 관리,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종이기반의 업무방식에서 발생하는 총체적인 비용 절감과 온라인협업 및 원격회의를 통한 에너지 절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범국가적인 이슈인 그린 환경에 기여 할 수 있다”라며, “어도비는 2013년 정부가 추진하는 탈(脫)종이 업무환경에 기업이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어도비 그린오피스 세미나는 2월 4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40분까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열리며, 애크로뱃 공식 유저 커뮤니티(http://www.acrobatpdf.com)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받는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비즈니스 혁신에 애크로뱃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에 대한 사례 자료집과 함께 고급 기념품을 제공하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현재 애크로뱃 공식 유저 커뮤니티(http://www.acrobatpdf.com)에서는 이번 세미나에서 다뤄질 그린오피스의 도입이 기업에게 반드시 필요한 이유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커먼크래프트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어도비는 이 동영상을 블로그나 커뮤니티로 퍼가고 이를 통해 세미나 참석을 가장 많이 유도한 경우, 애플 아이팟터치 및 닌텐도 위(Wii)를 선물로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어도비 애크로뱃 9(Adobe? Acrobat 9)’은 PDF에 영상 재생 기술인 ‘플래시(Adobe Flash)’ 기술이 융합되어 문서, 데이터, 도면, 멀티미디어는 물론 3D 개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PDF 파일로 통합할 수 있는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이다.

특히 온라인 협업과 보안이 더욱 강화되고 설문 양식과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더해져, 개인과 기업으로 하여금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인력과 비용을 핵심업무에 집중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애크로뱃 9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생산성 향상 솔루션으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미국 인터넷닷컴(internet.com)이 선정한 ‘2009 최고의 중소기업용 기술 어워드’에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위를 한 바 있으며, 전자신문이 선정한 ‘2009 인기상품’ 고객만족 SW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07:28:37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