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신형 200V/250V OptiMOS™ 출시

인피니언, 신형 200V/250V OptiMOS™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1.18 11: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48V 시스템의 동기식 정류, DC-DC 컨버터, UPS, DC 모터 드라이브용 인버터 등에 최적화된 200V 및 250V OptiMOS™ 전력 MOSFET을 출시했다. OptiMOS 200V/250V 기술은 대체 디바이스 대비 매우 낮은 FOM (Figure of Merit, MOSFET 전력 손실 지표)을 특징으로 하며, 시스템 설계에서 나타나는 도전 손실 (conduction loss)을 50%까지 대폭 줄여준다.

지금까지 SMPS (switched mode power supply)에서 다이오드 기반 정류단을 사용하여 48V 파워서플라이를 설계해왔던 엔지니어들은 이제 OptiMOS를 사용하여 95% 이상의 전체 효율 수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전체 효율이 2% 향상된 것으로 정류단의 전력 손실이 30%까지 줄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통신 네트워크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고효율 제품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이 시장의 기업고객들은 “친환경” 기술 설비에 기반한 경제적이면서도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주는 이점들을 찾고 있다

인피니언 산업 및 멀티마켓 사업부 사업본부장인 안드레아스 우르쉬츠 (Andreas Urschitz)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OptiMOS 기술은 선도적인 온-상태 저항과 FOM 특성 등 전력 시스템 설계를 위한 주요 사양에 있어 선도적인 성능을 제공하여 전력 손실을 낮추고 전체 효율을 향상시킨다.”면서 “우리는 제조 공정과 패키징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보다 높은 전압 범위로 제품군을 확장할 수 있었다. 이는 현대사회가 직면한 에너지 효율 관련 기술 과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회사 전략에 따른 것이다.”고 말했다.

OptiMOS 200V/250V 제품군은 대체 디바이스 대비 50% 낮은 RDS(on) (온-상태 저항)을 제공하는데, 이는 현재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한 가장 낮은 전력 손실 수준이다. 업계 최저 게이트 전하 (Qg, 대체 제품 대비 최대 35%까지 낮음)는 통신 애플리케이션용 절연 DC/DC 컨버터 등 스위치 모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낮은 손실과 신속한 스위칭 특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군은 낮은 온-상태 저항 특성을 통한 히트싱크 소형화, 최적화된 스위칭 동작을 통한 설계 프로세스의 단순화 등을 가능하게 하여 시스템 비용을 개선한다.

OptiMOS 200V/250V 제품군의 탁월한 특성으로 이전까지 큰 D²PAK 디바이스 (9mm x 10mm x 4.5mm)를 사용했던 애플리케이션에 슬림한 SuperSO8 패키지 (5mm x 6mm x 1mm)를 사용할 수 있다. D²PAK을 Super?SO8으로 전환함으로써 전력반도체 사용 공간을 9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보다 높은 전력밀도의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uperSO8 등과 같은 리드리스 (leadless) 패키지를 사용함으로써 이상적인 스위칭 동작과 높은 효율 수준을 달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07:03:11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