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 앱스’ 글로벌 시장 확대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 앱스’ 글로벌 시장 확대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1.18 11: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삼성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Samsung Apps)’를 15일 싱가포르, 독일에 오픈했고 오는 29일에는 중국과 브라질에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 6일 미국 CES 2010에서 ‘삼성 앱스’라는 브랜드명을 발표한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EA Mobile, Gameloft, Handmark 등 세계적인 모바일 컨텐츠 제작사들이 제공하는 900여개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 중에 있다.

‘삼성 앱스’는 지난해 영국, 프랑스, 이태리 등 선진 시장 서비스에 이어 이번 중국, 브라질 등 신흥시장 서비스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로 발돋움 하는 한편 이를 통해 스마트폰 판매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앱스’의 빠른 현지화 공략을 위해 중국어 등 현지 언어로 제작된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 할 계획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주력 지원 단말기는 옴니아2 이며 현지 스토어에서 추가되는 애플리케이션 중 내부 검증을 거쳐 국내 SK텔레콤 ‘T 스토어’내 숍인숍 형태로 운영 중인 ‘삼성 앱스’를 통해 국내 옴니아2 사용자도 이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상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글로벌 확대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향후 출시 예정인 전략 모델에 삼성 앱스를 지원 예정” 이라며 “소비자 들에게 양질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06:49:27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