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의 이번 웹 서비스 개선 사업은 “장애인차별금지법”을 근간으로 신체적인 제약으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일반인들과 같이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홈페이지 내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것과 글씨확대 기능, 동영상 자막송출 등 서비스를 하여 홈페이지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인터넷상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주민번호 대체 방안인 공공I-PIN 인증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성을 강화하였다.
고객지원실 사이버고객부 관계자에 의하면 홈페이지 상에 수화상담서비스(02-2289-0404), 해외전화상담(02-3270-9114), 사업장 전용서비스 등을 안내하여 상담접근성을 높였으며, 특히 건강iN(hi.nhic.or.kr)사이트에는 질병정보, 비만개선프로그램, 건강나이 알아보기, 건강검진, 장애인 생활지원 안내, 병원이용정보 등 국내 최고의 건강정보제공 사이트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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