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지진피해 돕기, 누리꾼이 나섰다

아이티 지진피해 돕기, 누리꾼이 나섰다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0.01.15 12: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악의 대지진, 여진만 28번, 사망자 5만 명, 이재민 300만 명, 집단 묘지, 통곡의 밤…

지난 12일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한 아이티 공화국을 수식하는 단어들이다. 아이티는 중앙아메리카 카리브해 연안 국가로 비록 국제 통화기금(IMF)보고에 따르면 서반구내 2번째 빈국으로 꼽힐 만큼 가난한 국가이나, 풍부한 자연자원을 자랑하는 국가였다.

정확한 피해 규모도 측정할 수 없을 만큼 아비규환이었던 아이티에서 참혹한 피해 소식이 타진되어 오는 가운데, 세계은행 1억 달러 제공, 일본 최대 500만 달러 지원, 브래드 피트, 안젤리나 졸리 부부 100만 달러 쾌척 등 국적을 불문하고 구호에 나선 세계의 온정의 소식도 들려온다.

이런 가운데,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은 14일 이슈모금함에 ‘아이티 강진 긴급 모금(http://happybean.naver.com/donation/IssueRdonaList.nhn?thmIsuNo=135)’ 을 긴급 신설했다. 아이티 강진 피해소식이 이어지며 세이브더칠드런,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등에서 해피빈에 긴급 모금함을 만드는 등 기부움직임이 일자 더 많은 누리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슈모금함’으로 긴급 마련한 것이다. . 현재 6개의 모금함이 마련되어있으며 오픈한 지 하루 만에 1만 여명의 누리꾼이 동참하는 등 빠른 속도록 참여가 늘고 있다.

누리꾼은 100원, 500원부터 2만원, 10만원에 이르기 까지 각자가 모은 해피빈 콩(콩 하나=100원)을 기부하며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익명의 기부자는, “지진으로 모든 것이 허물어져 버린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아이티에 있는 자들이 아닌 그나마 진흙쿠키로 간신히 하루하루를 버티던 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간절히 빕니다” 기부 후 남기는 행복 덧글에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뉴스 홈 내 아이티 지진 대참사 페이지와 네이버 메인페이지 하단, 타임스퀘어 영역 등에 긴급구호 배너를 노출하고 있으며, 매월 15일은 해피빈 Giveday로 선정, 누구나 네이버 페이지 곳곳의 콩배너를 클릭하거나 개인 블로그에 새 포스팅을 쓰는 것 만으로도 해피빈 콩을 받아 해피빈을 통해 기부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어 더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04:08:07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