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최초 T커머스 간편결제 ‘올레 TV페이’ 출시

KT, 국내최초 T커머스 간편결제 ‘올레 TV페이’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07.0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국내 최초로 T커머스 간편결제 서비스인 ‘올레 TV페이’를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올레 TV페이는 IPTV 홈쇼핑방송 시청 중 리모컨 또는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는 T커머스 간편결제 서비스다. 홈쇼핑에서 물건 구매 시 매번 카드정보나 개인정보를 리모컨으로 입력해야 하는 기존의 T커머스와는 달리, 사전에 등록하거나 보유한 결제수단 활용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어 편리하다.

올레 TV페이의 결제방식은 총 5가지로, 미리 등록한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를 리모컨으로 입력해 결제하는 [TV간편결제], 셋탑박스의 IC카드리더기에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꽂아 결제하는 [IC카드결제], 신용카드사의 앱카드(스마트폰앱)와 연동해 결제하는 [TV앱카드결제], 셋탑박스의 IC카드리더기에 은행 현금카드를 꽂아 계좌이체로 즉시 결제하는 [TV즉시이체], 은행계좌와 연계된 TV머니 계좌에 충전한 금액으로 결제하는 [TV머니] 등 신용카드, 체크카드 및 현금결제 모두 가능하다.

올레 TV페이는 셋탑박스에 금융거래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금융사가 직접 처리해 금융사고 위험이 적으며, 금융감독원/카드사/은행의 보안성 심의 및 금융표준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현재 신한/국민/농협/BC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8월부터는 삼성/롯데/하나(외환)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올레 TV페이는 오늘부터 올레TV 20번 ‘K쇼핑’채널과 7월 중 GS홈쇼핑 T커머스채널에서 이용 가능하며, 연말까지 올레TV의 7개 T커머스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런칭 기념으로 8월 31일까지 ‘K쇼핑’과 ‘GS홈쇼핑 T커머스 채널’에서 TV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올레TV 유료콘텐츠 구매가 가능한 TV포인트 5천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세 내용은 올레TV 공지사항 참조)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윤경림 전무는 “안전하고 편리한 올레 TV페이를 통해 고객께 더욱 새롭고 차별화된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올레 TV페이가 T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