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하나투어, 201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하나투어, 201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1.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 사장)가 오는 8일부터 2010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난해 말부터 급증한 해외여행객 수요로 2010년 여햅업계의 전망은 밝지만 아직 신입사원 모집 등 인력충원에는 한파가 느껴지고 있다. 현재 하나투어, 한진관광을 제외하고는 상반기 공개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사가 없으며, 대부분 수시채용으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지난 2008년 상반기 이후 2년만에 진행되는 하나투어 공개채용이 여행업계 채용시장에 훈풍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투어의 2010년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기획/마케팅, 중국지역전문가, 일본지역전문가, 여행상담전문가, 국내상품전문가, 대리점전문영업 등이며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원서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공통 지원자격은 기 졸업자 및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학력과 전공제한이 없고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모집부문별 지원자격은 상이하다.

▲기획/마케팅 지원자격은 TOEIC 800점 이상 또는 그에 상응하는 어학점수 소지자로 유통/판매채널 이해와 마케팅 관련 지식을 보유해야 하며, 상경계열 전공 및 외국어 능통자, 세무사/회계사 등의 전문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된다. ▲중국지역전문가 지원자격은 HSK 7급이상의 중국어에 능통하고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 행사 및 기획에 관심이 있는 자로 우대사항은 중국 체류가 가능하고 관광통역가이드(중국어) 자격증 소지자이다. ▲일본지역전문가 지원자격은 JPT 800점 또는 JLPT 1급 이상의 일본어에 능통하고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 행사 및 기획에 관심이 있는 자로 일본 체류가 가능하고 관광통역가이드(일본어)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는 우대된다. 이외에도 여행상담전문가, 국내상품전문가, 대리점전문영업 등 지역/부문별 인재를 모집?양성하여 급변하는 개별여행시장에 대응하고 해외지사를 활용한 글로벌 여행그룹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채용을 통해 모집되는 신입사원은 오는 3월 1일 입사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기업사이트(www.hanatourcompan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