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한의원 치료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한의원 치료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5.04.2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한의원 치료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흔하게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그런데 신체적 외상을 그렇다 하더라도 사고 이후에 발생하는 두통과 어지럼증 증상은 정상생활로 복귀토록 하는데 큰 장애를 주는 경우가 많다. 이 문제가 보다 심각해지는 것은 해당 현상에 대한 원인을 x-ray나 CT, MRI 등으로도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아무런 원인이 나타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신체적 이상반응이 계속된다면 어떤 누구라도 불안해질 수밖에 없다.

▲ 교통사고 후 두통과 어지럼증 후유증 증상에 따른 한의원 치료 / 이하 이미지=morguefile.com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 한의사는 두통과 어지럼증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사고 이후에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있어서 참고 견디기 어려운 부분이라는 것이다. 어깨와 목 등의 고통이라면 어느 정도 감내해가면서 일을 지속할 수 있겠지만, 두통과 어지럼증은 집중력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고도의 주의력을 요하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심각한 일이다.

교통사고후의 두통과 어지럼증은 크게 3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머리가 가득한 느낌의 압력이 꽉 차있는 듯 한 두통과 어지럼증이다.

대체로 사고 이후에 머리가 뭔가가 가득하고 꽉 차있는 듯 한 느낌의 두통이 발생하는 사람들은 평소에 뒷목이 많이 뭉쳐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사고를 접하게 되면 그로 인한 긴장으로 인해 뒷목이 더 굳어지게 되고 뒷목이 굳어지다보면 머리 쪽으로 몰린 혈액이 아래로 내려오는데 장애를 받게 되어서 머리가 그득하고 가득찬 느낌의 고통을 호소하게 된다. 이런 분들은 뒷목과 어깨의 긴장을 푸는 치료를 통해서 머리로 가득 찬 압력을 아래로 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경락치료와 침구치료 등이 이런 경우에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머리가 뭔가 텅 비어있는 느낌으로 머리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듯 한 두통과 어지럼증이다.

사고 이후에 뭔가 집중력이 저하된 듯 한 느낌이 들면서 깜빡깜빡 잊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자꾸 무언가룰 확인하려는 습관이 생기면서, 멍한 느낌이 드는 두통이 발생하는 사람들은 평소 복부가 비만이든지 복부에 압력이 높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자주 나타나게 된다. 이런, 현상을 가지는 두통과 어지럼증에는 복부의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면서 머리에 침구치료를 하는 두침요법 등이 도움이 된다. 한마디로 머리로 가는 혈액량을 늘려줌으로서 정신을 맑게 해주는 것이 좋다.

세 번째는 머리의 고통이 뭔가 예민해지고 세밀해진 느낌이면서 작은 느낌도 쉽게 지나치기가 힘든 상태의 두통과 어지럼증이다.

이런 현상을 가진 사람들은 대체로 수면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다. 한마디로

평소에 수면의 질이 별로 좋지 못한 사람들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그로 인해 더욱 예민한 상태에 빠지게 되므로 머리에서 일어나는 작은 현상도 쉽게 지나치거나 무시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 이런, 사람들은 최대한 수면을 잘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동시에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실체 치료도 손발의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예민함을 없애고 정신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후 두통과 어지럼증 증상은 방치해 놓을 경우 몸 전체의 불균형 상태를 만들어내서 전체적 대사기능이 떨어짐으로 인해 피로와 권태감을 만들어내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교통사고이후에 비록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서 방치하기 보다는 작은 현상이라도 그 원인을 찾아내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훌륭한 대비책이 될 것이다.

건강칼럼 :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