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보며 채용정보검색·입사지원까지, ‘인크루트TV취업포털’ 오픈

TV보며 채용정보검색·입사지원까지, ‘인크루트TV취업포털’ 오픈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12.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IPTV(인터넷TV)를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인크루트TV 취업포털’을 3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간 인크루트 모바일, 네이트온 알리미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온 인크루트가 이제 IPTV 부문에까지 진출하게 된 것.

인크루트TV취업포털은 IPTV 시청자에게 인크루트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취업 뉴스, 채용속보, 취업관련 VOD 등 다양한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KT QOOK TV를 시청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크루트는 한국HD방송, 보라존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정부의 ‘양방향 구인구직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업체로 선정,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이미 KT QOOK TV를 통해 구인구직 프로그램 <희망JOB GO 내일JOB GO>를 진행 중이며,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KT QOOK TV의 100만 고객을 잠재적인 사용자로 확보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취업포털의 플랫폼을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매체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양방향 TV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선 KT QOOK TV 사용자는 홈메뉴에서 Fun&Life, 구인구직을 차례로 클릭하면 ‘인크루트TV취업포털’을 만나볼 수 있다. 인크루트TV취업포털 서비스는 채용속보, 맞춤채용정보, 공채달력 등 기존에 인크루트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모든 취업관련 정보를 TV 화면을 통해 전달하고, 사용자는 마우스가 아닌 리모컨으로 TV 화면 속의 취업정보를 간단히 검색, 열람할 수 있다. 또 채용공고 확인 즉시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즉 인크루트가 보유한 국내 최대의 취업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IPTV와 접목시켜, 채용정보 6만여 건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입사지원까지 가능하도록 한 것. 또한 키워드 검색에 의한 채용정보 검색과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공기업 등의 공채일정표인 ‘공채달력’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TV라는 매체를 활용하는 만큼 영상물을 통한 취업도우미의 역할도 막강하다. 인크루트TV 취업포털 사용자는 공개 구직자의 동영상 이력서와 기업 홍보영상, 인크루트 세미나, TV취업뉴스 등의 취업 가이드 영상을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방거주 구직자를 위한 화상 면접도 지원한다.

또한 위와 같이 인크루트TV 취업포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독립형 서비스’ 외에도,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실시간으로 취업정보를 확인하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도 가능한 ‘연동형 서비스’도 함께 운영한다. 즉 <희망JOB GO 내일JOB GO>의 방송 중,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적색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의 채용정보와 취업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출연자들 중 오늘의 인재를 직접 뽑거나 채용에 관한 설문에 참여할 수도 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IPTV는 일방향이 아닌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매체로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 IPTV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형식으로 취업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