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유증치료]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교통사고후유증치료]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5.04.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긴장이 만들어 오는 병.

[교통사고후유증치료]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교통사고 후유증, 긴장이 만들어 오는 병.

2012년 국토해양부의 조사에 따르면 자동차 보유수는 1900만대에 육박하여 2.74명당 자동차 1대를 보유하게 될 정도로 이제 자동차는 현대인의 삶에 가장 보편적인 도구가 되어버렸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이렇게 생활에 필수품처럼 되어버린 편리한 도구인 자동차이지만 이 도구의 이면에는 ‘교통사고’라고 하는 어두운 그림자가 같이 존재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 [교통사고후유증치료] 자동차사고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4가지/ 이하 이미지=stock.xchng

가장 좋은 것은 교통사고를 내지 않도록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겠지만, 세상사가 나 혼자만 잘한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은 세상사가 만들어내는 아이러니이다. 따라서  무조건 피할 수는 없는 교통사고라고 한다면, 그것이 나에게 불현 듯 다가왔을 때 어떻게 현명하게 그 위기를 헤쳐 나가는가를 알아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1. 목, 어깨, 등, 무릎부위의 통증이나 저림증상.

일반적으로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흔하게 나타나는 교통사고의 증상들은 주로 가슴이 두근대고 잠이 잘 오지 않는 불안증세와 더불어 목이나 어깨, 등쪽의 통증과 무릎 부위의 불편함을 보이고 때때로 무기력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한의학적으로는 이런 상태를 긴(緊)의 상태, 즉 긴장의 상태에 빠져 있다 라고 표현을 한다.

인간은 긴장이라고 하는 상태를 하복부, 특히 생식기 주변에서 가장 일차적으로 느끼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대다수의 긴장상태는 생식기의 미세한 변화를 동반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각별한 주의와 관찰을 요하는 바이다.

2. 한기를 많이 느끼거나 추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오한증상.

교통사고 후유증은 때때로 날씨의 변화에 따라서 그 증세가 증가되는 경향이 있는데, 대부분의 교통사고 환자들이 겨울에 통증을 더 심하게 호소한다든지, 낮에는 그럭저럭 괜찮다가 오전이나 저녁때쯤에 통증이 더 강하게 몰려오는 것은 모두 외부 기온의 변화에 대해 몸의 저항력이 강하지 못한 상태에서 나타나는 신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추위에 매우 민감한 사람들은 교통 사고를 당한 이후에 다른 사람보다 유독 그 통증을 못견디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교통사고의 증상이 온도의 변화에 강한 영향을 받는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3. 턱관절 장애.

교통사고의 증상은 때때로 턱관절의 이상상태를 불러오기도 하는데 이때는 목부위의 근육이 굳어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요구된다.

4. 뇌진탕으로 인한 후유증.

그리고 간혹 교통사고로 인해 뇌진탕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기억력 장애나 우울증, 쉽게 화를 내는 등의 현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때 기억력 장애가 발생하는 사람들은 머리가 멍해지는 현상이 생기면서 ‘어떤 일이든지 자꾸만 확인하려는 습관’이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본인이 일상생활에 시행하는 일에 대해 그것이 마무리 되거나 진행 중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자꾸만 반복적으로 확인하려고 들게 되고 이런 현상으로 인해 머리가 멍해져서 기억력장애가 발생하는 일이 나타나게 된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불안감에 휩싸이게 되면서 쉽게 분노하거나 아니면 우울해지는 패턴으로 진행이 되게 되니 교통사고 이후에 예전에 비해서 무엇이든 자꾸 ‘확인하려는 태도’가 보여진다면 이때는 뇌진탕 후유증을 항상 의심해보아야 할 것이다.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 치료를 위해서 사람에 따른 개별성을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개인별 1:1 맞춤 치료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만일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 압구정 정인한의원에서 간소한 절차만으로 모든 침, 뜸, 한약에 연관된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해결 가능하다

건강칼럼 :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이성준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