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원인은 자동차 실내 앞쪽 모서리에 설치된 에어백을 감싸고 있는 커버의 고정클립 고정력이 부족하여 충격발생시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08.12.1~’09.5.31일 사이에 생산한 아우디승용차(Q5 2.0 TDI quattro) 204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09년 12월 30일부터 아우디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개선된 고정크립으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국토해양부 담당자는 충격발생으로 에어백을 감싸고 있는 커버가 떨어질 경우 운전자 및 조수석에 승차한 사람이 부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리콜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수리한 비용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관리법령이 개정되었기 때문에 법 시행일(’09.3.29) 이후 자동차 소유자가 수리비용을 들여 이번 제작결함에 해당되는 사항을 시정한 경우에는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의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02-6009-0055)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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