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마지막 채용공고에 주목하라

2009년 마지막 채용공고에 주목하라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12.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은 대학생들의 방학과 연말분위기의 영향으로 구직자들의 취업활동도 주춤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 주요 대기업은 물론 알짜 중견, 중소기업들이 신규인력 모집에 한창이다. 아직까지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라면,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는 채용공고를 주목하자.

온라인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따르면, 현재 르노삼성자동차(주), 현대유엔아이(주), 현대상선(주), (주)포스틸 등이 대졸 신입사원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별로는 르노삼성자동차(주)가 R&D 부문 대졸 신입 연구원을 모집한다. 상세 채용 직군은 차량설계, 차량성능, 전기/전자 분야 설계 등으로 나뉘며,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중, 직무관련 학과 전공자, 토익750점 이상자에 한해 주어진다. 입사지원서는 12월 21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renaultsamsungm.com)를 통해 접수 받는다.

SK케미칼이 오는 21일까지 각 부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상세 채용분야는 재무, 전략/기획, 특허, 의약 R&D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학력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남녀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채용 시 우대할 방침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SK종합적성검사, 영어시험,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입사지원서는 당사 채용 페이지(recruit.skchemicals.com)로만 접수 받는다.

포스틸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기획, 재무 부문 등이다. 2010년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 중, 모집 직무관련 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하고, 경력 지원자는 업무경력 최소 4년 이상자만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는 24일 오후 6시까지 당사 홈페이지(www.posteel.com)로 접수받는다.

현대상선(주)가 부산신항컨테이너터미널 근무자를 뽑는다. 모집직무는 영업/홍보, 보안/통계, 인사/총무, Planner 등이다. 2010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전학년 평균 평점 3.0이상자(4.5점 만점기준), 토익 800점 이상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희망자는 12월 28일 오전 8시까지 당사 홈페이지(www.hmm21.co)로 입사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주)노비타도 연구개발과 마케팅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전학년 평점 평균 B학점 이상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하며, 영어와 일어 사용 가능자는 채용시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12월 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받고,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내년 1월 7일경 면접 전형을 실시한다.

현대유엔아이(주)가 신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뽑는다. 지원자격은 학사 학위 소지자(취득 예정자 포함), 토익 600점 이상자, 전학년 평균 B학점 이상자에 한해 주어진다. 지원희망자는 당사 규정양식에 맞춰 작성한 입사지원서를 12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채용 확정 후, 근무지는 경기도 이천이다.

이 외에도 (주)녹십자, (주)신세계, 범양공조산업(주), (주)한샘 등에서 대졸 신입사원 모집 원서 접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