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 엘리야와 함께 걷는 40일 사순 시기 묵상서 출간

바오로딸 엘리야와 함께 걷는 40일 사순 시기 묵상서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1.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오로딸 엘리야와 함께 걷는 40일 사순 시기 묵상서 출간

바오로딸출판사는 엘리야와 함께 걷는 40일 사순 시기 묵상서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느님의 백성을 탄압하던 아합 왕에 맞서 싸우고 바알 신을 섬기는 거짓 예언자들과 대결을 벌여 하느님 백성의 승리를 이끌어 낸 예언자 엘리야는 두려워할 줄 모르는 용기와 열정의 사람, 기도의 사람이었다. 이런 엘리야 예언자가 이교도 왕비인 이제벨에게 쫓겨 목숨에 위협을 느끼고 지쳐 쓰러지게 되었을 때 미풍 속에서 부드러운 하느님을 만나 자신의 소명에 새로운 힘과 용기를 얻는 이야기는 커다란 감동을 준다.

사순절 묵상서인 ‘엘리야와 함께 걷는 40일-풍요로운 삶’에서 전개되는 엘리야 이야기는 요구와 도전, 홀로 있음과 관계, 승리와 패배, 열정과 소진을 다룬다. 또 내어 맡김에 관한 이야기다. 그러나 무엇보다 하느님과 한 인간의 이야기며, 한 인간과 하느님의 이야기다. 그러므로 이 책은 일상을 중단하고, 내 인생을 새로 돌아보고, 전망과 비전을 발전시키고, 그래서 한 단계 한 단계 현실로 바꿔 나가는 초대의 장이라 할 수 있다.

힘이 다 소진되고 탈진한 예언자가 하느님을 만난 후 어떻게 다시 일어나 하느님이 마련해 놓은 ‘풍요로운 삶’을 향해 가는지 보여주는 이 책은 내면의 기쁨을 다시 찾고 용기를 내서 ‘자신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엘리야는 이미 신앙과 기도의 삶에서 성실한 이들에게도 영적 갈증을 채워주고 더욱 충만한 기쁨을 맛보도록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