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 코믹월드와 함께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북팔, 코믹월드와 함께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12.3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팔, 코믹월드와 함께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국내 웹소설 선두기업 북팔이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 ‘코믹월드’와 제휴하여 일러스트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아마추어 일러스트레이터들 중 실력이 좋은 인재를 발굴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당선자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부상, 북팔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 등이 주어진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본 공모전은 창작 부문과 패러디 부문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미 130점이 넘는 작품들이 공모전에 지원하였으며, 마감이 가까운 만큼 남은 이틀간 추가로 등록될 작품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만 아니라 창작자들의 일러스트 지원이 마감되면,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은 창작자 외에도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인기투표가 진행된다. 이는 일러스트 공모전에 지원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공모전 당선작 선정에 일정 부분 반영된다. 인기투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하여 코믹월드 1년 무료입장권 등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북팔 관계자는 “북팔은 다양한 제휴 관계를 통하여 창작자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창작자들이 자신의 저작물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는 북팔의 활동과 아마추어 창작자들의 활동 터전을 지원하는 코믹월드의 활동은 맥을 같이 하고 있다고 본다. 앞으로도 코믹월드와의 제휴 관계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중이다”라고 전했다.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일러스트 공모전은 북팔 웹소설 홈페이지(http://www.bookpal.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기투표는 1월 1일 0시부터 진행되며, 같은 일러스트 공모전 지원 페이지에서 한 사람당 한 번의 투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