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언론사 신입 및 수습채용 잇따라

방송·언론사 신입 및 수습채용 잇따라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12.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방송·언론 분야에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관련업계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아르바이트 등의 채용이 활발해 지고 있다. 11일(금) 매스컴 전문 취업 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서울경제, 에이치이엠코리아(주), (주)이토마토, 샘표식품등 방송 및 매스컴 분야 관련 채용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서울경제(www.sedaily.com)에서는 23기 견습기자를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 졸업 및 2010년 2월 졸업예정자, 영어시험은 공인인증 성적으로 대체한다. 지원자는 홈페이지(www.sedaily.com)로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에이치이엠코리아(주)(www.hemkorea.co.kr)에서 HEM KOREA그룹 인턴기자/사원 정기 공채를 모집한다. ELLE, ELLE girl등의 인턴기자 및 인턴 사원을 모집하며, ELLEgirl 커리어 스쿨 수료자, ELLEatZine 지니 에디터는 우대한다. 지원자는 담당자 이메일(recruit@hemkorea.co.kr)로 12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주)이토마토(www.etomato.com)에서 2010년 상반기 정기 공채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자, 방송제작, 닷넷프로그래머, 기획, 홍보, 영업이며, 인턴기자를 지원하는 자는 동영상 뉴스 혹은 동영상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는 자사 홈페이지(www.etomato.com)로 12월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샘표식품(www.sempio.com)에서 영상편집 프리랜서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모든 자료는 준비 되어있고, 15분 분량의 영상으로 편집만 하면 된다. 지원자는 이력서, 포트폴리오 (본인이 직접 제작한 내용)를 담당자 이메일(sempiop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급구)

대학생들의 방학 기간 중 전문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방송관련 교육기관의 수강생 모집 또한 활발하다.

(재)한국독립제작자협회(KIPA) 디렉터스쿨(www.directorschool.org)에서 제 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제작디렉터(PD과정), 마케팅디렉터(MD과정) 분야이며, 전문대 이상 졸업자 및 PD 경력자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분야 근무 2년 미만인 자 이어야 한다. 수강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1월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영어MC 전문가 과정(PEAT)(www.peat.or.kr)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초반, 정규과정, 집중단과과정, 특별과정으로 나눠져 있으며, 수강 희망자는 12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평화아카데미(www.pyeonghwa.co.kr)에서 취재기자 양성과정, 잡지, 신문 제작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12월 18일까지 아카데미 홈페이지> 수강문의> 온라인 수강예약을 통해 신청시 담당자가 전화로 상세절차를 안내한다.

이밖에도 한국에이치디방송(주), (주)온미디어, MBC LIFE, 방송통신위원회, studioview, (주)구로타임즈, 환경신문, 가을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TV등에서 신입 및 인턴, 아르바이트 사원을 모집 중에 있다. 채용 및 교육기관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